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목적지에 도착

문광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5 16:54:36
- 2021년 12월 25일에 발사된 이후, 150만km 비행
- 2022년 1월 14일 웹 망원경은 라그랑주 점 주위의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
- 2022년 여름부터 망원경의 과학 작업 시작, 전 세계 천문학자들이 연구에 사용

제임스 웹 망원경이 목표물에 도착했다.
우주 망원경이 라그랑주 점 2 주위의 궤도에 진입했다.

도착 지점: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목적지에 도착해 라그랑주 점 2 주위의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지구에서 150만 킬로미터 떨어진 이 시점부터 적외선 광학 장치를 사용해 이전의 어떤 망원경보다 우주를 더 깊이 들여다볼 것이다. 지금까지 우주로 보내진 가장 큰 망원경이 길고 복잡한 배치 단계의 마지막 섬세한 단계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 James Webb 우주 망원경은 여행의 끝에 도달했다. © NASA/GSFC, CIL/ Adriana Manrique Gutierrez

2021년 12월 25일에 발사된 이후로 James Webb 망원경은 복잡하고 위험한 전개 과정을 거쳐야 했다. 테니스 코트 크기의 태양 가리개와 우주 망원경의 6.50m 주경이 위치하고 값비싼 장비가 작동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그들 덕분이었다.

라그랑주 2번 지점에 도착

배치 단계의 마지막 작업은 망원경이 사용될 라그랑주 지점 2 주변의 궤도로 엔진을 점화하는 것이었다. 그곳에서 태양과 지구의 중력의 균형은 우주 탐사선이 큰 에너지 소비 없이 안정적으로 궤도를 돌도록 보장한다. 동시에 그곳의 햇빛은 항상 같은 방향에서 나오므로 잘 차단될 수 있다.

2022년 1월 14일 웹 망원경은 라그랑주 점 주위의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이를 위해 거의 5분 동안 추진제트를 발사하고 진로를 약간 수정했다. 이것은 그에게 약간의 부스트를 주어 그의 속도를 초당 1.6미터 증가시켰다. 따라서 망원경은 L2 주위의 소위 후광 궤도로 스윙하기에 적절한 속도를 가지고 있다.
▲ 제임스 웹 망원경의 궤적과 위치. © NASA/GSFC, Steve Sabia

지금 보정 중

"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ebb!"
NASA 관리자 빌 넬슨(Bill Nelson)은 망원경이 작동하기 전에 이 마지막 중요한 준비 단계에 대해 언급했다. “우리는 이제 우주의 신비를 밝히는 데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번 여름에 Webb의 우주에 대한 첫 번째 이미지를 보고 싶다.”
이제 망원경은 천문학적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몇 달 동안 테스트 및 보정될 것이다.

이 보정 프로세스에는 기본 거울의 18개 부분을 나노미터 정밀도로 정렬하고 후면의 액추에이터를 사용해 모양을 조정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그래야만 큰 거울처럼 함께 일할 수 있다. 거울에 의해 포착된 적외선을 평가하고 처리하는 광학 기기도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작동될 것이다.

금년 여름 첫 녹화

2022년 여름부터 제임스 웹 망원경의 과학 작업이 시작되어 전 세계의 천문학자들이 연구에 사용할 것이다. 새로운 우주 망원경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최초의 은하가 형성된 시기인 초기 우주를 탐험하는 것이다. 또한 별 형성, 은하 상호 작용 및 외계 행성 대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출처: NASA/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